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산소 정상수치

by DDPLL 2024. 11. 12.
반응형

중산소(SpO2)는 혈액 내 산소 농도를 측정하는 지표로, 건강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산소 수치는 95%에서 100% 사이가 정상 범위로 간주되며, 이 범위는 건강한 사람들의 폐와 심장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치가 90%에서 94% 사이일 경우, 경미한 저산소증 상태일 수 있으며, 이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90% 이하로 떨어지면 저산소증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 경우 즉각적인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특히, 80% 이하로 떨어지면 심각한 저산소증 상태로, 혼수상태나 호흡 정지 등 위험한 상황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산소포화도 수치는 여러 요인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흡기 질환, 심혈관 질환, 고지대 환경, 수면 무호흡증 등이 있을 때 산소포화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중 일시적으로 낮아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건강 상태와 운동 강도를 적절히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산소포화도가 92로 낮아졌는데 이게 나쁜 건가요? - 닥터나우

 

산소포화도가 92로 낮아졌는데 이게 나쁜 건가요? - 닥터나우

산소포화도가 낮에 94였다가 지금은 92로 바뀌었습니다 두번재봐도 똑같네요 안좋은상황인가요??

doctornow.co.kr

 

정기적인 산소포화도 모니터링은 특히 호흡기 질환이나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산소 부족 상태를 조기에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